한국분장연구소 CEO Message


분장디자이너, 21세기 뷰티크리에이터의 리더가 되십시오.

"분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일에 대한 자긍심, 스스로 프로가 되고자 노력하는 것"


1972년 KBS분장사로 입사하여 20여년간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고, 1988년 한국분장 프로덕션, 아카데미, 연구소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자부심을 갖고 분장의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한국분장은 쇼, 오락, 교양, 시사, 보도 등의 방송프로그램은 물로, 드라마, 지면광고, CF광고, 오페라, 뮤지컬, 연극, 영화, 특수분장, 바디페인팅, 고전재연행사, 이벤트 등 분장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분장분야의 정보교류 및 소통과 화합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분장예술인협회를 설립하여 초대회장으로 많은 활동 하였습니다. 2000년대 이 후 한국의 공연예술문화와 관련된 대학과 대학원에서 후진양성을 위해 교육에 힘쓰고, 교재편찬과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에 전념 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모든것이 변화 하는 격변기 속을 지나고 있습니다. 누구도 미래를 예측 하는것이 불가능 합니다. 방송현장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강사재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활동할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재교육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한국분장연구소는  분장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뜻을 함께하는 연구원들과 분장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분장연구소 CEO 강대영













Home  >  About KMU  >  CEO Message


"분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일에 대한 자긍심, 스스로 프로가 되고자 노력하는 것"


 

1972년 KBS 분장사로 시작하여 20여 년간 근무했으며, 현재까지 KBS 본관 프로그램 20여 편을 진행 중 이며, 채널A보도국 프로그램도 개국 시기부터 지금까지 6년간 현재 진행 중 이며, 45년동안 “현장이 답이다.” 라는 이념으로 분장의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한국분장은 방송, 영화, 광고 등의 미디어 프로그램은 물론 연극, 뮤지컬, 오페라, 특수 분장, 고전재연행사, 각종 분장이 필요한 모든 이벤트 등 무대 분장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분장 분야의 정보교류 및 소통과 화합을 위해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를 설립하여 초대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학과 대학원에서 교육으로 후진양성에 열정을 다 하고 있으며, 교재편찬과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K-POP의 영향으로 한류 문화의 위상은 높으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 들의 환경은 열악한 실정이 지속되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초대 회장으로서 (사)한국방송스태프협회를 설립하였고, 또한 스태프들의 취업난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 스태프이데아를 설립함으로 스태프 간의 매칭을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스태프들의 미래 성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분장연구소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분장사·방송 스태프들은 물론 이를 이어받는 후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며, 사명감을 갖고 뜻을 함께하는 연구원들과 분장업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분장연구소 CEO 강 대 영




 





KOREA MAKE-UP R&D CENTER

About KMU

KMU교육과정

커뮤니티


Tel. 02-3444-8385 l Fax. 02-3444-8388 l kmkorea@hanmail.net l 사업자등록번호 211-88-72999

Addr.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3길 21(신사동), 한국분장빌딩 4층

COPYRIGHT (C) 2012 00000 CORP. All RIGHT RESERVERD